포도막염이란?

후포도막인 맥락막은 망막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외부의 빛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포도막염은 이들 부위에 발생한 염증을 말합니다.

포도막염 증상

염증이 발생한 부위와 시간에 따라 증상이 다양합니다.

포도막염 FAQ

• 포도막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염증의 원인을 대부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감염질환 및 자가면역질환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압이 올라가나요?

일반적으로 포도막염 발생 시 안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몇몇 경우에는 안압이 상승되어 안압강하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안압 상승과 관련하여 헤르페스바이러스와 거대세포바이러스가 원인이라는 결과가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 포도막염의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진단을 위해 자세한 병력, 시력, 안압, 세극등검사, 유리체 및 망막검사, 혈액검사, X-선 검사, 형광안저촬영 등이 필요합니다

• 포도막염의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원인이 밝혀진 경우는 이에 대한 치료를 하며, 원인을 모르는 경우에는 국소적 혹은 전신적인 스테로이드 투여를 합니다.
    치료시기와 투여량은 의사의 결정에 따릅니다. 충분한 치료가 필요하나 환자들이 병원방문을 중단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하여 재발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도막염이란?

포도막은 많은 혈관들로 구성되어 있는 눈 속의 조직으로 가장 바깥에 있는 흰자위 공막과 가장 안쪽의 신경막인 망막 사이에 위치합니다. 앞포도막인 홍채는 빛의 양을 조절하고 중간포도막인 모양체는 원근을 조절하며 수정체를 지지하고 방수를 생성합니다.

포도막염 증상

염증이 발생한 부위와 시간에 따라 증상이 다양합니다.

포도막염 FAQ

• 포도막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 안압이 올라가나요?

• 포도막염의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 포도막염의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